카테고리 없음

살인자ㅇ난감 원작과의 차이점

우왕스튜디오 2024. 2. 11. 02:46

 

살인자ㅇ난감 원작과의 차이점

바뀐 시대상에 달라진 디테일

 

원작의 배경은 2010년도 초반이라 이탕이 경환에게 훔친 물건이 mp3였지만 드라마에서는 태블릿으로 바뀌었다.

또한 자신을 괴롭혔던 일진들 소식을 인스타로 알게 되었다는 것과 노빈이 강상묵과 이탕에게 연락을 취하는 수단으로 텔레그램을 사용한다.

 

설정 추가

 

이탕이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라는 설정도 추가되었는데 이에 맞게 살인을 저지르게 된 밤에 경환과 대화하는 내용이 웹툰과 약간 달라졌다.

박형사의 설정 변경

 

원작에서 박형사는 가부장적이며 배우자 몰래 안마시술소를 다니는 등 부정적인 모습이 많은 인물이었지만 드라마에서는 그런 설정이 없어져 그저 개그 캐릭터로만 나온다.

 

여옥의 죽음

 

원작에서 여옥은 망치를 휘두르는 이탕의 모습으로 한 컷으로 짧게 끝나지만 드라마 속에서는 여옥의 환상과 현실이 교차되며 굉장히 내용도 길고 극적으로 연출되는 부분이 추가되었다.

 

렉스의 안락사

 

여옥이 키우던 개는 웹툰에서는 안락사를 당하지만 드라마에서는 박형사가 동물보호소에 가다가 양아치에게 피습당해 탈출 후 장난감이 키우게 된다.

 

이탕과 노빈의 범행 축소

 

원작에서는 사람을 본지 몇 분 만에 살해할 정도로 자기 감을 믿고 사람을 죽이는 지경까지 이르는 이탕이지만 드라마에서는 무모함과 잔혹성이 빠져 광기보다는 다크히어로적인 면이 부각되었다. 원작에서는 캐릭터의 잔혹성이 선과 악을 헷갈리게 만드는 부분이었기에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다.

 

원작과 다른 결말

 

원작에서는 노빈이 치아 수술을 통해 자신의 시체를 이탕으로 조작해 이탕을 무죄로 만들지만 드라마에서는 이탕이 저지른 범죄를 자신이 한 것처럼 남겨 죄를 뒤집어쓰고 죽는다. 

 

원작과 다른 결말2

 

원작 결말에서는 이탕이 일본으로 넘어가 성인용품점에서 일하지만 드라마에서는 필리핀으로 도망갔다가 불법입국이 걸려 한국으로 송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