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닥터슬럼프 등장인물 출연진 정보

우왕스튜디오 2024. 1. 29. 02:47

 




닥터 슬럼프 등장인물

여정우 (박형식)

인생이 초등학교 1학년 수학처럼 쉬웠습니다. 타고난 재능으로 학창 시절부터 전교 1등이었고, 대한민국 최고의 의대에 진학하여 스타 의사로까지 성공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잘생기고 위트도 있었으며,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했습니다. 그는 성형외과 의사로 활동하며, 다큐멘터리에서 돋보였으며 자신의 일에 진심이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의문의 의료사고가 발생하여 그의 인생이 어둠으로 가려지게 되었고, 그때 학창 시절 라이벌이었던 남하늘과 재회하게 됩니다.
 

남하늘 (박신혜)

부산 어묵 공장의 딸 남하늘은 타고난 천재로 학교에서 공부를 많이 했으며, 노력도 많이 했습니다. 그녀는 서울로 이사하여 의사가 되었지만, 번아웃에 시달려 결국 쉬어보려고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쉬어야 할지 막막한 그녀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였으나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자신이 고등학교 때 싸웠던 상대인 여정우를 다시 만나게 되어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해 나가기 시작하더니 마음도 오락가락하게 됩니다.
 

빈대영 (윤박)

강남역에 얼굴을 크게 넣은 광고판을 걸었지만 효과는 미미하여 환자가 많지 않았습니다. 이에 SNS나 유튜브로 홍보를 하려고 하지만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그 후 본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를 업로드하며 소수의 친구들에게만 관심을 전달했고, 어묵 공장에서 일하는 동기인 빈대...형은 의료 유튜브를 운영하는 정우에 대한 질투와 원망을 표했지만, 정우가 어려움에 처하자 자신도 마음이 아프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의대 재학시절, 이른 나이에 사랑에 빠져 준재벌급 여자와 결혼하여 딸을 낳았지만, 갑질이 심해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혼자서 중학생 딸을 키우며 살고 있지만, 딸을 키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어느 날 딸의 사소한 문제로 고민하는데, 옆 산부인과에서 근무하는 홍란이 도와주게 되어 서로가 못하는 것을 도우며 의지하게 됩니다. 과연 싱글대디는 싱글벙글 대디가 될 수     
 

이홍란 (공성하)

하늘의 대학 동기이자 함께 전공 시절을 보낸 베프입니다. 이전에는 캠퍼스 커플이었던 연인과 결혼하여 아들을 낳았지만 이혼 후 혼자 싱글맘으로 6세 아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소주 주량은 1병으로, 최소 다섯 병을 마셔야 만족합니다. 묵묵하고 흔들림 없는 성격으로 친구 없던 하늘에게도 베프가 되어주며, 산부인과에서 야간 응급 콜이 많기 때문에 평일에는 부모님이 아들을 봐주시고 주말에만 아들을 데려오고 있습니다. 아빠의 빈자리를 채워주려 최선을 다하고, 아들의 요구에 최대한 부응하려 노력하고 있지만 부족한 부분에서는 자신을 괴롭히는 바람에  항상 마음이 찢어지는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빈대영과는 어쩌다 그의 유튜브를 보게 되고, 소개팅 사건으로 인해 서로의 결핍을 채워주게 되는데, 그 어쩌다가 사람을 잡게 될까요?
 

민경민 (오동민)

정우와의 인연은 고3 때 과외를 해주던 의대 형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지금까지 형제처럼 지내며 막역한 사이로 친구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모님의 차가운 태도로 인해 마음 한구석이 비어있던 정우에게는 형제이자 가장 친한 친구로써 의미 있는 존재였습니다. 정우가 의료사고를 당한 후에도 그는 한결같이 정우의 결백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늘과의 인연은 의대 선배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하늘과 홍란은 수련을 받은 병원의 직속 선배였으며, 사람들은 하늘의 친절함과 다정함, 그리고 실력을 존경했습니다. 비록 하늘은 사람들과 크게 엮이지 않았지만, 그의 존재는 러브라인으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가끔 하늘이 경민과의 좋았던 추억을 회상하며 힘든 순간을 견뎌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 간의 관계는 여전히 특별하고 의미 있는 것으로 남아있습니다.
 

공월선 (장혜진)

19세에 출산한 고딩 엄마로서 예전에는 자신의 과거를 되바라진 것 같아서 싫어했지만, 요즘에는 그리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식들과 가깝게 지낼 수 있는 것과 아직 정정하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데, 환갑이 아직 9년이나 남았다는 사실을 꽤 기쁘게 여깁니다. 남편을 일찍 떠나보냈음에도 여태 시집살이를 하고 있고, 아들은 서른이 다 되어가도록 취준생이지만, 딸이 의사로 성공해 멋있고 대견해서 마음이 든다고 합니다. 하늘은 월선의 자랑과 보물이자 자부심입니다. 하지만, 그런 자랑스러운 딸이 우울하다는 사실에 처음에는 받아들이기 어려웠지만, 이제는 그 상황을 받아들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마취과 의사인 그녀의 딸이 빨리 회복된다면, 그것은 정말 감사할 일이 될 것입니다.
 

남바다 (윤상현)

"전교 1등 남하늘의 동생, 남바다가 입학했다!"라는 소문에 같은 학년 친구들은 죄다 긴장했지만, 남바다는 누나와 너무나도 다른 존재였습니다. 공부에 소질도 없고, 소질을 키울 생각도 없는 남자로, 우등생은 1 가구 1명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청년 백수로 불렸습니다. 말만 취준생이지 취직할 생각도 별로 없고, 엄마 건물을 물려받아 편하게 살고 싶은 청년 백수였습니다. 엄마에게 늘 구박받고, 누나에게 비난받기는 하지만, 집안의 귀염둥이로 여겨졌습니다. 한평생 혼자만 백수였는데 누나도 백수가 되자 완전히 신이 났다고 합니다. 누나의 '번아웃'에 행복지수가 올라가고, 11년을 공부해서 백수가 된 누나보다 0년 공부해서 백수가 된 자기가 훨씬 효자라며 기쁘다고 합니다.
 

공태선 (현봉식)

하늘의 삼촌은 혼기를 지나서 빌라 건물 1층에서 밀면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군대 제대 후 갑자기 밀면을 배우겠다며 나섰고, 부산 최고의 밀면 맛집에서 주방보조로 일하며 성실히 배웠습니다. 며느리에게도 비밀스런 양념장의 비법을 전수받아, 그의 밀면은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건장한 체격과 사투리를 심하게 쓰는 모습으로는 깡패 같지만, 실제로는 밀면을 사랑하는 밀면 깡패일 뿐입니다. 면이 불어버릴까 봐 배달을 하지 않는, 이 시대 마지막 남은 밀면의 아버지이자, 서울까지 이사 온 하늘과 바다의 삼버지로서 아빠의 빈자리를 채워주고 있습니다.